일정한 시간 동안 지속되는 감정 상태를 감정이라고 합니다. 분위기는 안정적일 수도 있고, 낙관적일 수도 있고, 우울할 수도 있습니다. 이유 없는 기분 변화, 과도한 기분 변화, 일과 학교를 방해하는 기분 변화는 모두 비정상적인 기분의 예입니다. 기분 장애에는 양극성 장애(양극성 장애)와 우울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사람의 기분이 정상 범위를 벗어나면 우울증이 있다고 합니다. 조울증은 우울증이 있을 때도 진단됩니다. 사람이 우울할 때, 그들은 2주 이상 흥미나 재미를 잃고 더 자신감 있고, 말이 많고, 통제하기 어려워집니다.
우울증이란
우울증부터 시작해 보죠. 인구의 20%에 달하는 평생 유병률은 우울합니다. 특정 시점의 유병률은 인구의 6에서 8퍼센트 사이이며,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가 2004년에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우울증은 경제적 부담 측면에서 모든 질병 중 4위를 차지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우울하다면, 여러분은 직장이나 학교에 갈 수 없을 것이고, 그렇게 할 때처럼 일을 잘할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환자의 10~15%가 자살함으로써 상당한 사회경제적 손실이 발생합니다.
2020년에는 부담이 2위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과적으로, 우울증과 사회적 관심을 치료하기 위한 노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울한 기분과 어떤 것에 대한 즐거움이나 관심의 부족은 식욕의 부족, 잠을 잘 수 없는 것, 동기 부여의 부족, 집중할 수 없는 것, 죄책감 증가, 그리고 죽음에 대한 생각에 대한 집착과 같이 우울증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유아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가 우울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엄마와 함께 있고 싶지 않은 아이, 학교에 가고 싶지 않은 아이, 범죄를 저지르는 청소년, 화가 나서 직장 위기에서 죽고 싶은 중년, 계속 고통을 호소하는 노인 등이 모두 우울증의 징후입니다. 무엇보다도,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노르에피네프린, 도파민의 감소는 우울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유전적 요인입니다. 불안, 대인관계 문제와 같은 개인의 삶의 역사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뿐만 아니라 많은 다른 질병과 약물들도 있습니다. 우울증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항우울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항우울제를 복용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약 한 달 동안 복용하면 수면, 식욕, 기분, 행동을 포함한 여러 증상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가 병을 즉시 개선하는 것은 아니다. 유지 치료도 중요하지만, 약물 치료가 단기적인 것만은 아니다. 재발 방지를 위해서는 1년 이상 약을 복용해야 하며, 2회 이상 발생할 경우 지속적으로 약을 복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약물치료 외에도 스트레스나 대인관계 문제를 치료하는 정신과 의사와의 개인심리치료, 자신과 환경, 미래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유발하는 사고장애를 교정하는 인지치료 등이 도움이 됩니다. 우울증을 극복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가족입니다. 환자가 효과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무리하지 않고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 권고 또는 강화는 환자들이 견디게 하고 자멸과 같은 응급 상황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조울증에 관하여
다음으로 조울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울증의 경우 조증과 우울증이 번갈아 나타납니다. 낙관적이고, 자신감 있고, 열정적으로 보이고, 좋은 아이디어를 유출하는 것과 같은 가벼운 증상들은 종종 무시됩니다.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그런 가벼운 증상을 보인 사례는 많이 있습니다. 특히 장인들 사이에서는 부작용이 심하지 않은 시기에 다양한 예술 작품들이 구성되거나 그려지는 상황이 있었습니다.
1~2.5퍼센트의 사람들이 조울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우울증 진단을 받은 사람들의 10-15%가 조울증으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신경 세포의 과격성은 양극성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같은 자극에 더 강하게 반응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우울증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의 변화는 그다음에 옵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질병의 발생에 영향을 미치고 호르몬과 계절의 영향, 성격은 활동을 하거나 기분 순환을 하는 사람들에게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우울증과는 대조적으로 조울증은 진단 후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심한 경우 치료를 받지 않으면 며칠 밤을 못 자고, 대단한 사람인 것처럼 착각하게 되고, 쓸데없는 것에 투자해 돈을 잃고, 하루 저녁에 유흥비를 많이 쓰고, 쓸데없는 것을 사고, 너무 많이 쓰고, 폭력적인 행동을 담당하게 됩니다. 약물치료는 치료의 가장 중요한 측면입니다. 기분 조절제를 사용하며, 항우울제는 극도로 주의하여 복용해야 합니다.
항우울제를 남용하면 병을 없앨 수 있습니다. 환자가 치료를 계속하기 위해서는 가족의 관심과 지원이 중요합니다. 기분 변화가 예상될 때 환자는 항상 그들에게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즉시 치료 중인 정신과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 기분 장애를 예방하고 기분 변화를 줄일 수 있을까요? 무엇보다도, 여러분의 일상적인 활동, 식사, 그리고 수면을 잘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무엇보다도, 수면 관리는 여러분이 항상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일어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가벼운 낮잠은 7-8시간을 초과하지 않는 한 괜찮지만, 너무 많은 잠은 숙면을 취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두 번째 식단을 볼 때, 과일과 야채를 자주 먹고 식사와 함께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도 기분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와 술은 피해야 합니다. 종교 활동, 가족의 편안함, 좋아하는 사람과의 만남, 기분 장애를 예방하기 위한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마찬가지로, 태양 아래에서의 여가, 걷기, 규칙적인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기분장애는 환자 자신이 인지하고 있는 질환으로 가족의 지원과 치료로 치료가 가능하고 환자가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의학 정보 > 정신건강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동 및 청소년의 스트레스 이해하고 계시나요 (0) | 2023.06.12 |
---|---|
스트레스 정확하게 알고 계시나요 필독 (0) | 2023.06.11 |
양극성 장애 2형 원인 및 증상 쉽게 이해하기 (0) | 2023.02.23 |
우울증과 자살의 상관 관계 (0) | 2023.02.17 |
서울시 정신건강관련 전문 인력 현황 및 통계 (0) | 2022.10.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