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산 및 분만 정보

임신 전 흡연과 음주 및 운동

임신 전 흡연이 임신 전에 담배를 피워본 적이 없는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 임신 중 흡연은 혈관을 손상시키고 태반 기능 부전과 초기 태반 박리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조산(37주 이전 출생)과 신생아 저체중(2.5kg 미만)은 추가적인 위험이 동반됩니다. 태아의 흡연 안전 수준은 알코올과 같이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접흡연을 하는 임산부에게서 태어난 아이들은 직접 흡연 외에도 저체중, 학습장애, ADHD와 관련이 있습니다.

 

임신 전 여성의 음주가 임신에 미치는 영향

2018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국내에서 음주하는 여성은 51.2%에 이릅니다. 따라서 엄마가 임신을 알기 전에 배아가 알코올에 노출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하지만 배아에 안전한 알코올 양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음주는 정신지체와 관련이 있으며 청소년기의 행동 장애(ADHD)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태아 알코올스펙트럼 장애는 임신부의 알코올 노출 때문에 발생합니다. 발생률은 1% 정도이나 태아 알코올스펙트럼 장애는 학습과 기억력 장애, 학교 중퇴, 약물 및 알코올 중독, 그리고 사회 부적응을 유발합니다.

 

운동 부족으로 인한 비만

임신 전 체질량지수(BMI)는 임신 및 운동 중 권장 체중 증가(체중, 비만)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키를 킬로그램 단위의 체중으로 제곱미터로 나누면, 여러분은 BMI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현재, 그것은 키와 몸무게 데이터만을 사용하여 신체 비만의 정도를 결정하는 가장 과학적인 방법입니다. 비만에 대한 평가의 대부분은 국가 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다음과 같은 범주로 분류됩니다. 즉, BMI(kg/m2)가 19.8~25이면 건강한 체중, 25~29이면 과체중, 30 이상이면 비만을 의미합니다.

임신하기 전에, 건강한 식사와 운동을 통해 체중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신 중에 체중을 줄이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임신-전-흡연과-음주-및-운동
임신-전-흡연과-음주-및-운동

 

 

 

쿠팡, 애드릭스, 애드픽, 디비디비딥, 데이블 등으로 인하여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댓글